본문 바로가기
건강 플러스

건강하게 살이 빠지는 식습관 7가지

by episodio 2016. 7. 13.
반응형
건강하게 살빼는 7가지 식습관! 살빠지는 음식은 무엇일까?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이 가장 핵심이다!

밥, 밀가루, 감자, 고구마, 옥수수, 설탕, 과일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그런데 탄수화물의 최종 분해된 산물인 포도당은 사용하고 남으면 지방세포로 저장하게 되는데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지방이 늘어나고 살이 찌게 되는겁니다.

 

 ​ 

좋은 지방을 먹습니다

오리고기,돼지고기,생선회, 올리브유, 생들기름,생견과류,달맞이종자유

몸 속 지방을 없애고 살을 빼려고 하는데 지방을 섭취해야 한다니 지방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우리 몸에 좋은 지방도 있습니다. 필수지방산은 체내 지방을 분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오리고기, 돼지고기, 생선회, 올리브유, 생들기름은 우리 좋은 지방입니다.



나쁜 식물성 기름을 먹지 않는다
식용유(튀긴음식), 식물성마가린

식물성 기름 중 포화지방이나 경화류로 된 식용유나 마가린은 동물성 지방보다 휠씬 몸에 해롭습니다. 특히 튀긴음식이나 마가린이 들어간 식품은 건강을 위해서도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좋지 않습니다.





과일보다는 채소가 살빠지는 음식입니다.

과일은 비타민이 많아서 다이어트에 도움될거라고 생각들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과일은 단맛이 강한데 과당이라는 당분이 많아서 오히려 살이찌는 음식입니다. 과일에는 무기질과 섬유소가 풍부하지만 과일 대신 채소를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의 섬유질은 포만감을 유발하고 변비와 비만에 좋습니다. 채소는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식후에 바로 물이나 음료수를 마시지 마세요
식사 후 바로 물이나 음료수를 마시면 위산이 희석됩니다. 위산이 희석되면 소장에서 소화효소가 잘 분비되지 않아 소화가 덜 된 음식이 대장으로 넘어갑니다. 이럴 경우 장내 균에 의해 부패되어 해로운 세균이 번식되어 몸에 독소가 되는데요. 간에서 이 독소들을 해독하지 못할 경우 몸은 잘 붓고 살이 쉽게 찌게 됩니다.


짠 음식, 우유, 술 다이어트에 금물!

짠 음식은 입맛을 더 당기게 하고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합니다. 또한 짜게 먹으면 체액 농도가 높아져 수분 배출을 방해하는데 몸에 붓기가 생기고 체중을 증가시킵니다. 


특히,우유는 위산을 희석시키고 몸의 산화를 지연시켜 지방을 더 축적시킵니다. 그리고 술은 대표적인 고열량 음식이며 안주와 함께 먹기 때문에 더 많은 칼로리 섭취가 이루어집니다.



운동은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함께 합니다.

다이어트에 유산소 운동이 좋은건 맞습니다. 하지만 건강하고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근력운동이 필수입니다. 근력은 에너지원을 태우는 공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몸에 근력이 많아지면 공장이 많아져서 기초대사량이 높아집니다. 요요가 잘 오는 체질이라면, 근육이 부족해서 기초대사량이 낮기 때문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근력운동을 함께 하면 요요없는 다이어트도 성공하고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